카테고리 없음

[회사밖 자생 마케터] 블로그 키우기 초보편 - 프롤로그

황에이미 2019. 5. 26. 22:45

안녕하세요? 마케팅팀 황사원입니다. 오랜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 저는 요즘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키우고 있어요. 회사 출근 전, 퇴근 후에 짬짬이 키우고 있는데요!

 

저는 업무상 블로그를 볼 일도, 할 일도, 키울 일도 많았기 때문에 키워드 잡는거나, 방문자수 늘리는 거나 혹은 블로거들 사이에서 '카더라'로 도는 로직들에 대해서 어느정도 이해도가 있었어요. 그렇다고 아주 잘하거나 잘 아는 건 아니구용 ^^ ㅎㅎ 그저 누군가가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해서 키울 때, 조금 시행착오를 덜 겪을 수 있을 정도??

 

사실 이런 정보는 흔하디 흔하기도 하고, 그리 어렵지 않기도 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라서 '이 정도는 누구나 다 알겠지~' 싶었는데, 최근에 지인들 중 몇 명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거든요? 이 쪽 분야(?)에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라면, 정말 모를수도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그 과정에서 노력대비 잘 크지 않는 블로그를 보며 좌절스러울 수도 있겠구나, 재미를 못느끼고 지칠 수도 있겠구나, 내가 알고있는, (많지 않은) 것들을 공유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앞으로 블로그 키우기 초보편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직접 키워보기도 했고, 대행업체에 컨텐츠 제작을 맡겨도 봤고, 방문자수 만 명이 넘는 블로거들과 협업도 해봤고, 체험단도 써봤고, 제가 직접 체험단으로 활동하여 포스팅 쓰고 서비스를 받아보기도 해봤거든요. 여러가지 얘기할 수 있는 거리들이 있을 것 같아요 ^^ 그럼, 앞으로 블로그키우기 초보편을 기대해주세용!